본문 바로가기
일상/G.bean 포트폴리오

21.10.26 주린이의 포트폴리오

by HBean 2021.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G.bean입니다.

 

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포트폴리오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날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제 막 주식을 시작한 따끈따끈한 주린이입니다.

뉴질랜드에 거주 중이라 한국의 주식거래는 시작을 하지 못했습니다.(솔직히 한국에서 생활할 때는 주식에 대해서 그렇게 좋은 시선을 가지고 있던 편이 아녔습니다. 엄청 부정적이었죠. T_T) 그래서 이 나라에서 시작해볼까 해서 뉴질랜드 주식장에 관심을 가지다가 시장이 너무 작고 수수료도 어마어마해서 미국 쪽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장도 크고 코로나 사태 때 급락을 맞이한 대부분의 기업들이 회복을 마치고 우상향 중인 대형 우량주 및 성장주들이었지만 더 늦기 전에 시작해보고 싶어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럼 제 포트폴리오를 한번 보실게요!

G.bean의 포트폴리오

저의 현재 포트폴리오입니다. 대부분이 ETF가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장투 목적으로 VOO를 큰 틀로 잡고 공격적인 투자를 위해서 최근에 TQQQ에 발을 담그기 시작했는데 며칠 전 기술주들이 하락장을 맞이함과 동시에 일론 머스크가 주식 일부를 매도하는 바람에 고점에서 물린 느낌이 있어서 조금 슬픕니다.. 그 외에 XLF도 꾸준히 넣고 있습니다. 테이퍼링이 시작되고 금리인상이 시작되면 금융주 ETF인 XLF가 조금이나마 방어가 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개별주 부분은 전기차랑 테크 쪽에서 애플을 골랐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조만간에 리밸런싱을 한번 해야 할 거 같습니다. ETF 및 개별주들의 비율을 맞춰야 할 거 같아요. 알아보고 사긴 했지만 비율을 구체적으로 설정한 적이 없어서 약간 마구잡이로 산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최근 핀테크 쪽도 눈여겨보고 있어서 포트폴리오에 추가할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

 

 

사실 테슬라는 끝까지 들고 갈 생각이 없었습니다. 처음에 주식이란 것을 시작했을 때, 제일 처음 사본 주식이 테슬라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샀죠.(아마 970 때쯤 샀습니다.) 사고 나니깐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씩 공부를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공부하다 보니 테슬라는 괜찮은 기업인 거 같단 생각이 들어서 계속 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 같은 사람이 많은 거 같아서 이 블로그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약간 같이 공부하는 느낌으로(?) 말이죠.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앞으로도 꾸준히 제 포트폴리오를 올리겠습니다.

같이 성장하고 성투해서 모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일상 > G.bean 포트폴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포트폴리오 개편 예정  (0) 2021.12.01

댓글